THE FACT

검색
경제
한국타이어, 상반기 소비자 온라인 관심도 1위
데이터앤리서치 조사
금호 2위·넥센 3위


19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국내 주요 타이어 브랜드 10곳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한국타이어는 총 13만437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상반기 10개 타이어브랜드 관심도 비교 그래프. /데이터앤리서치
19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국내 주요 타이어 브랜드 10곳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한국타이어는 총 13만437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상반기 10개 타이어브랜드 관심도 비교 그래프. /데이터앤리서치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올 상반기 온라인에서 가장 주목받은 국내 타이어 브랜드는 한국타이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기업·정부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국내 주요 타이어 브랜드 10곳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한국타이어는 총 13만437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네이버카페의 한 유저는 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교체 후기에 "타이어 하나로도 승차감 차이가 크고, 정숙성과 부드러움에 더해 안정감까지 느껴졌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10만2270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 한 블로거는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중상급 브랜드로 승차감은 다소 딱딱하다는 의견도 있으나 스포츠 성향과 젖은 노면 제동력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많다"고 설명했다.

넥센타이어는 7만1265건으로 3위에 올랐다. 한 유저는 "타이어 교체 과정에서 렌털 서비스 '넥스트레벨'을 알게 돼 경제적으로 이용했다"며 "무상 파손 보증과 정기 점검까지 제공돼 추천할 만하다"고 전했다.

해외 브랜드 중에서는 △미쉐린타이어 5만9481건 △피렐리타이어 3만1490건 △굿이어타이어 1만5650건 △콘티넨탈타이어 1만5204건 △던롭타이어 1만3593건 △브리지스톤타이어 4571건 △요코하마타이어 3200건 순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조사 방식을 두고 "브랜드명과 '타이어' 등 특정 키워드를 활용했고, 한글 기준 15자 이내 검색어만 결과값으로 반영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조사 대상 브랜드 전체의 상반기 온라인 포스팅 수는 45만1096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만7266건(14.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hy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