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KB국민은행, IRP 수수료 전면 인하·자산관리 서비스 출시
오늘 10월부터 적용
적립금 5000만원 이상 가입 고객 수수료 0%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부터 개인형 퇴직연금(IRP) 수수료를 낮춘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부터 개인형 퇴직연금(IRP) 수수료를 낮춘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

[더팩트│황원영 기자] KB국민은행은 국민의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오는 10월부터 개인형 퇴직연금(IRP) 수수료를 낮춘다고 14일 밝혔다. 아울러 새로운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수료 전액 면제는 비대면으로 개인형IRP를 가입하고 적립금이 500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면제되는 수수료는 퇴직금의 연 0.38%다. 적립금이 5000만원 미만인 고객은 연 0.45%의 수수료가 연 0.2%로 인하된다.

비대면가입 고객은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수수료 인하 혜택이 적용된다. 기존 영업점에서 개인형IRP를 가입한 고객도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신청하면 동일한 수수료 면제 및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는 준비 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중 시작될 계획이다.

또한, 같은 달 국민은행은 고객 수익률 제고를 위해 '마이데이터 연계 퇴직연금 포트폴리오 자산관리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고객별 은퇴 계획에 따른 투자 목표를 설정하고, 현황을 진단한 뒤, 개인 맞춤형 투자 전략과 상품 추천 솔루션을 제공하는 '목표 기반 투자 방식(GBI, Goal-Based Investing)'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든든한 노후 동반자이자 자산관리 파트너로서 차별화된 퇴직연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노후자금 대비에 필수적인 퇴직연금 상품의 실질 수익률도 더욱 높여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