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에쓰오일, 소비자 대표 '구도일 프렌즈'로 고객 서비스 개선
주유소 현장·굿즈 등 서비스 개선방안 논의 및 적용

에쓰오일은 최근 '구도일 프렌즈' 간담회를 개최했다. /에쓰오일
에쓰오일은 최근 '구도일 프렌즈' 간담회를 개최했다. /에쓰오일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에쓰오일은 최근 '구도일 프렌즈'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쓰오일 소비자로 구성돼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 전반에 대해 소비자를 대표해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에쓰오일은 고객이 원하는 개선 사항을 파악하고, 회사 정책과 고객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활동하는 7기 구도일 프렌즈는 총 1000명으로 구성돼 있다. 상반기에는 MY S-OIL 앱 전자영수증 캠페인, 프로야구단 KT Wiz와의 공동 마케팅 행사, 구도일이 등장하는 어린이·가족 TV애니메이션 '폴라레스큐' 이모티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구도일 프렌즈 중 선발된 30여명이 참석해 상반기의 활동을 공유하고, MY S-OIL 앱과 '빠른주유' 기능, 브랜드 굿즈 상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지난 1일 런칭한 2025년 TV 광고에 대한 피드백 세션도 진행됐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구도일 프렌즈를 통해 얻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각종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변화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조직 'YES팀' 운영, 셀프주유소에서 거동이 불편한 고객의 주유를 돕는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등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24' 스마트 편의점과 전기차 충전 서비스 등 다양한 인프라 사업도 운영 중이다.

zz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