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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상반기 영업이익 4540억원, 전년 동기 대비 12.1%↑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2589억원, 영업이익 2427억원

코웨이는 2025년 상반기 매출 2조4338억 원, 영업이익 4540억원을 달성했다. /코웨이
코웨이는 2025년 상반기 매출 2조4338억 원, 영업이익 4540억원을 달성했다. /코웨이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코웨이는 올해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고르게 성장했다. 신제품 라인업을 강화한 전략이 국내·외 판매 성장의 요인이 됐다.

코웨이는 상반기 매출 2조4338억 원, 영업이익 4540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의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25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4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9% 늘었다.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8% 오른 2조4338억 원, 영업이익은 12.1% 증가한 4540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4% 성장한 7303억원을 달성했다. 아이콘 프로 등 정수기 4종과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등 제습기 2종을 잇달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주요 제품군 전반에서 견고한 판매 성장을 이룬 결과, 2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16만대를 기록했다.

코웨이 해외법인의 2분기 매출액은 47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7% 증가했다.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9% 상승한 3555억원을 기록했다. 미국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581억원, 태국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49.5% 증가한 429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R&D, 마케팅, 디지털 전환 등 핵심 분야에 대한 그간의 투자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기 시작하며 국내 및 해외 모두에서 두 자릿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얼음정수기와 비렉스(BEREX) 침대·안마의자를 필두로 높은 판매 성과를 창출하며 압도적인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jangbm@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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