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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몰리스', 서울경찰청과 '당신을 위한 폴리스라인' 캠페인 진행
반려견과 산책하며 치안 활동 진행
캠페인 굿즈 빛 반사 키링·야광 슈즈 참 제작


이마트와 초록우산, 서울경찰청이 지난 1일 이마트 몰리스 청계천점에서 연 '당신을 위한 폴(몰)리스라인' 서울 안심 캠페인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손천식 이마트 컴플라이언스 담당 전무, 조영호 서울경찰청 홍보기획계장, 신정원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장). /이마트
이마트와 초록우산, 서울경찰청이 지난 1일 이마트 몰리스 청계천점에서 연 '당신을 위한 폴(몰)리스라인' 서울 안심 캠페인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손천식 이마트 컴플라이언스 담당 전무, 조영호 서울경찰청 홍보기획계장, 신정원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장). /이마트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이마트는 서울경찰청과 함께 안전한 서울 거리 조성 위한 캠페인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의 반려동물 브랜드 몰리스(Molly’s)가 서울경찰청과 함께 지난 8월 1일부터 '당신을 위한 폴(몰)리스라인'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거리,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 속 시민 참여를 통해 범죄 신고를 활성화하고, 안전한 거리 문화를 확산하는 것이 핵심 취지다.

특히 반려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퇴근 후 반려견과의 산책이 일상이 된 점에 착안해 산책 중 자연스럽게 주변을 살피고 위험 상황 발생 시 112 신고를 통해 범죄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폴리스, 몰리스'라는 친근한 네이밍으로 경찰의 존재를 가까이 느끼게 하고 시민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는 이번 캠페인에서 112 신고 등 적극적인 치안 활동 참여에 동의한 시민을 대상으로 빛 반사 재질의 '폴리스라인' 미니 키링과 샌들형 신발에 부착 가능한 '폴리스라인' 야광 슈즈 참을 제작해 배포한다.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먼저 서울 소재 이마트 26개 점포에서 8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폴리스라인' 슈즈 참 3종 세트 1만5000개를 배포한다. 시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캠페인에 동참하도록 이마트 앱으로 신청(공동체 치안 활동에 동의 必)하고, 서울 지역 이마트 점포 고객만족센터에서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이마트는 서울경찰청에 '폴리스라인' 미니 키링을 전달해 녹색어머니회와 반려견과 산책하며 순찰 활동을 하는 반려견 순찰대원 등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공동체 치안 문화 조성 확산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손천식 이마트 컴플라이언스담당 전무는 "이번 캠페인은 서울경찰청의 안전 강화 노력과 이마트의 사회적 책임이 결합된 의미 있는 협업으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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