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 패밀리 어페어'가 주제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LF가 운영하는 헤지스(HAZZYS)는 2026년 봄·여름 시즌(26SS) 글로벌 수주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일까지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H'에서 열린 이번 수주회에는 중국, 대만, 베트남, 인도, 러시아 등 헤지스의 주요 글로벌 시장을 대표하는 핵심 바이어와 국내 유통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했다. 해외 바이어 방문객은 전년 대비 30% 증가했으며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 관계자들을 포함해 전체 방문객 수는 2배 이상 늘어났다.
이번 수주회는 브랜드의 철학과 비전을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형 수주회'로 기획됐다. 플래그십 총 4개 층을 마치 '헤지스 월드'처럼 구성해 컬렉션부터 브랜드 스토리, 마케팅 방향까지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브랜드 캐릭터 '해리'를 활용한 체험 콘텐츠와 K-컬처 감성을 담았다.
이번 수주회는 주문을 넘어선 교감의 자리였다.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이뤄진 피드백을 바탕으로 국가별 맞춤형 전략에 대한 밀도 높은 논의가 이뤄졌다. 러시아는 체형을 고려한 사이즈 확장했고 인도는 예식 문화에 맞춘 포멀웨어 강화, 베트남은 골프 라인을 확대했다.
헤지스의 26SS 컬렉션은 영국 왕실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로얄 패밀리 어페어'를 주제로 윈저성과 실리 제도에서 영감을 얻은 프리미엄 클래식 캐주얼과 리조트룩을 제안한다.
헤지스는 이번 수주회를 통해 단기 실적 이상의 의미 있는 성과를 확인했다는 평가다. 단순한 제품 수주가 아니라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와 방향성을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들과 공유하고 시장별 과제를 함께 논의하는 장으로서 '글로벌 패밀리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는 해석이다.
LF 헤지스 관계자는 "이번 수주회를 통해 K-패션 특히 프리미엄 캐주얼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관심과 기대가 높아졌음을 체감했다"며 "바이어들과의 교류를 바탕으로 러시아, 인도 등 신규 시장에서의 성과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