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창립 64주년 맞은 IBK기업은행, 김성태 행장 "글로벌 금융그룹 도약"
중기금융 역대 최대 점유비·소상공인 지원 성과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창립 64주년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창립 64주년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더팩트│황원영 기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창립 64주년을 맞아 중기금융의 양적·질적 성장과 디지털 전환을 강조했다.

IBK기업은행은 1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임직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64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김 행장은 그간 기업은행의 역사를 되돌아보며,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도전과제를 제시했다.

먼저 그는 "올해 전례 없는 각종 위기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며 "미국 발 관세위기 등 대내외 위기에도 중기금융 역대 최대 점유비를 달성하는 한편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상생금융을 적극 실천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하남데이터센터 이전 △나라사랑카드 3기 사업 유치 △사업자등록 원스톱 서비스 △AI 기술을 활용한 보이스피싱 탐지기술 도입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김 행장은 "불확실성의 위기가 심화할수록 변하지 않는 가치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객을 향한 진실 되고 선한 마음으로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위기 속에서도 기업은행을 성장으로 이끌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중기금융의 양적·질적 선도 △선제적인 건전성 관리를 통한 튼튼한 은행의 완성 △내부통제 강화를 통한 반듯한 금융의 완성 △디지털전환 및 미래 고객군 확보 △비이자부문의 균형성장을 통한 미래성장동력 확보 등에 더 힘을 쓰자고 당부했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