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한화 건설부문, 혹서기 대비 스마트 응급처치·안전보건 교육
체험형 안전보건관리자 교육

한화 건설부문이 지난 15일 혹서기 대비 안전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상황별 스마트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이 지난 15일 혹서기 대비 안전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상황별 스마트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한화 건설부문

[더팩트|이중삼 기자]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15일 혹서기 대비 안전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상황별 스마트 응급처치 교육과 현장소장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한화 건설부문은 실제 재해 상황을 가정한 체험형 교육과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실습을 실시했다.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체험,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 상황별 응급처치 실습이 차례로 진행됐다.

심폐소생술 체험은 성인 상체 모양의 마네킹을 활용했다. 가슴 압박 시 마네킹에 내장된 LED를 통해 심장부터 뇌까지의 혈액순환 과정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확한 압박이 이뤄지면 화면에 '좋아요' 표시로 즉각적인 피드백이 제공된다. 반대로 압박 깊이가 부족하거나 압박속도가 너무 빠를 경우 경고가 표시된다.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은 떨어짐, 감전 등 10가지 다양한 상황을 가정한 실습으로 진행됐다. AED 화면에 각 상황에 맞는 이미지가 나타나면 교육생은 이를 기반으로 적절한 응급조치를 실시한다.

상황별 응급처치 실습은 추락, 골절, 화상, 절단 등 다양한 유형의 재해 상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환자와 응급처치자 역할을 번갈아 가며, 실제 상황처럼 응급처치를 직접 수행했다.

이날 현장소장을 대상으로 한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도 이뤄졌다. 해당 교육은 현장 내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리더의 역할 강화에 중점을 뒀다.

한화 건설부문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마트 기술을 기반으로, 실전 대응 능력을 갖춘 안전보건관리자와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현장 리더 양성에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