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SH공사, 폭염 대비 건설현장 안전·청렴 캠페인 실시
온열질환 예방 5대 수칙 이행 여부 점검

황상하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이 고덕강일 3단지에서 활용하고 있는 스마트 안전 관리 시스템을 살펴보고 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황상하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이 고덕강일 3단지에서 활용하고 있는 스마트 안전 관리 시스템을 살펴보고 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더팩트|이중삼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지난 8일 황상하 사장이 고덕강일 3단지 건설 현장을 찾아 폭염 대비 안전·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폭염과 풍수해에 대비해 건설현장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황 사장은 이날 온열질환 예방 5대 수칙(물·그늘·휴식·보냉 장구·응급조치) 이행 여부 등을 점검했다.

또 온열질환 발생을 가정한 모의 훈련을 진행하고, 인공지능(AI)과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스마트 안전 관리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현장 안전 상황을 확인했다.

SH공사는 현장 근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이동식 커피 트럭을 이용해 시원한 음료와 간식, 기념품 등을 제공했다. 아울러 건설현장의 불법 행위와 부조리 근절을 위한 반부패·청렴 메시지도 전달했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여름철 폭염으로 현장 근로자의 건강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폭염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근로자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