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호반건설, 폭염 대비 건설현장 안전관리 점검
온열질환 예방 위한 '31 STEP 캠페인' 실시

호반건설이 건설현장 근로자의 온열질환 예방 활동과 안전관리 특별 점검을 실시했다. /호반건설
호반건설이 건설현장 근로자의 온열질환 예방 활동과 안전관리 특별 점검을 실시했다. /호반건설

[더팩트|이중삼 기자] 호반건설은 건설현장 근로자의 온열질환 예방 활동과 안전관리 특별 점검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호반건설은 오는 9월까지 온열질환 예방 '31 STEP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내용은 체감온도 31℃ 이상 시 그늘에서 휴식, 체온·건강상태 확인, 전해질·수분보충, 증상 발생 시 작업중지 등이다.

호반건설은 현장 작업구간에 그늘막을 설치하고, 휴게시설과 현장 곳곳에 이동식 에어컨을 비치하는 등 근로자의 근무 환경을 살폈다.

특히 13~15시에는 근로자의 체온·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체감온도 31℃부터 강제 휴게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전 현장에 폭염응급키트·응급쿨링시트를 포함한 식염포도당, 제빙기, 생수 등도 제공하고 있다.

여름철 폭우를 대비한 현장별 수방 계획·장비 작동법 등도 점검했다.

각 현장에서는 수방자재 보유현황, 비상연락망 구축·기상 단계별 대응방안, 지역별 일일 최대 강우량에 따른 양수용량 검토·배수펌프 배치 계획 등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집중호우 시 현장 내 물 고임, 토압 증가 등으로 침수, 감전·붕괴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도 살피고 있다.

변부섭 호반건설 건설안전부문 대표는 "최근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현장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