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청년내일저축·디딤씨앗통장, 내달부터 5000만원 일시납 허용
국토부, '주택청약 종합저축의 이자율·운영에 관한 고시 개정안' 행정예고

국토부에 따르면 이르면 다음 달부터 청년내일저축계좌·디딤씨앗통장의 만기 수령금을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최대 5000만원까지 일시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더팩트 DB
국토부에 따르면 이르면 다음 달부터 청년내일저축계좌·디딤씨앗통장의 만기 수령금을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최대 5000만원까지 일시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다음 달부터 청년내일저축계좌·디딤씨앗통장의 만기 수령금을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최대 5000만원까지 일시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러한 내용이 담긴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이자율·운영에 관한 고시' 개정안을 다음 달 1~21일까지 행정예고한다고 26일 밝혔다.

국토부는 청년의 내 집 마련·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아동·청년 대상 각종 정책 금융상품과의 연계를 해왔다. 이번 고시 개정으로 청년내일저축계좌(만 19~34세 근로 청년 대상)와 디딤씨앗통장(만 18세 미만 보호아동 등)의 만기 수령금도 청약통장에 일시납이 가능해진다.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은 연 최대 4.5% 금리를 제공하는 청년 전용 청약통장이다. 소득공제는 물론, 이자소득 비과세도 지원한다.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167만명이 가입하는 등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김헌정 국토부 주택정책관은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이 아동과 청년의 든든한 경제적 기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