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코스맥스, '메이크업 인 파리'서 수상…'K-펜슬' 제품 인기
'풀 서비스' 부문상 수상
펜슬 제형 매출액, 두 자릿수 성장률


코스맥스 펜슬 제형이 '메이크업 인 파리'에서 상을 받았다. /코스맥스
코스맥스 펜슬 제형이 '메이크업 인 파리'에서 상을 받았다. /코스맥스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는 트렌드와 지속가능성을 모두 고려해 개발한 혁신적인 펜슬 제형이 프랑스 파리 카루젤 뒤 루브르에서 진행된 '메이크업 인 파리 2025(MakeUp in Paris 2025)'에서 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에코 포멜트 펜슬'로 '풀 서비스' 부문상을 수상했다. 코스맥스는 향후 다양한 하이브리드 펜슬 제형을 선보이며 관련 카테고리 공략을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로 개최 15회차를 맞은 '메이크업 인' 박람회는 글로벌 B2B 뷰티 박람회로 매년 프랑스 파리와 미국 로스앤젤레스, 뉴욕에서 개최된다. 올해 신설된 해양 뷰티를 포함해 △부속품 △제형 및 성분 △풀 서비스 △포장재 총 5개 부문에서 품질과 혁신성을 고려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에코 포멜트 펜슬은 플라스틱 패키징 사용을 최소화해 친환경성을 높인 제형이다. 외용기에 피부에 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의 식물성 왁스 소재를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 라벨에는 옥수수 전분 유래 소재를, 제품 보호를 위한 캡에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했다.

코스맥스의 펜슬 제형 매출액은 지난 2020년부터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립 펜슬 외에 최근에는 스틱형 섀도, 컨투어 펜슬(윤곽 메이크업용 펜슬) 등으로 유형이 다양화하는 추세다. 립 펜슬 관련 매출은 지난 2023년 전년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했고 지난해에도 약 23%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코스맥스는 펜슬 유형의 성장세 및 글로벌 고객사의 클린 뷰티 제품 개발 수요 증가 추이에 맞춰 친환경 패키지 연구개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종이 소재를 활용한 펜슬 등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향후 파우더 질감의 발림성을 제공하는 아이브로우 및 섀도 펜슬, 고른 밀착감을 제공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용 펜슬 등 다양한 유형의 펜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코스맥스의 품질력과 혁신성이 널리 인정받은 결과라 무척 뜻깊다"며 "국내외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해 지속가능성까지 높인 혁신 제형을 선보이며 K-뷰티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