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크래프톤이 '게임스컴 2025'에 참가해 '인조이(inZOI)'와 'PUBG: 블라인드스팟(블라인드스팟)',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등 3개 작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게임스컴은 매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쇼다. 크래프톤은 지난 2022년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세 번째 참가하며, 현장 부스를 운영하며 출품작의 시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조이는 지난 3월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았다. 크래프톤은 이번 게임스컴에서 인조이의 첫 번째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DLC) '차하야'를 최초 공개한다. 동남아 휴양지를 콘셉트로 제작된 차하야는 자급자족형 생계 활동이 가능한 본섬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리조트 섬으로 구성된다. 도원, 블리스베이에 이은 세 번째 맵이다.
블라인드스팟은 5대5 팀전 기반의 탑다운 전술 슈팅 게임으로, 각 캐릭터의 고유 무기와 전술 가젯을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가 특징이다. 지난 2월 스팀 신작 행사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체험판이 공개되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이후, 전 세계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명을 기록한 오픈월드 배틀로얄 게임이다. 배틀그라운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신규 콘텐츠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며 올해 8주년을 맞았다. 또 지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8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에서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을 유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크래프톤의 게임스컴 2025 공식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hyun@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