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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외국인 고객 관심 '뷰티'에서 '웰니스'로 확산"
W케어, 덴탈케어 등 매출 크게 올라
건기식 외국인 매출, 지난해보다 29% 증가


CJ올리브영이 외국인 고객들의 'K-웰니스' 상품 관심도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외국인 고객들의 'K-웰니스' 상품 관심도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CJ올리브영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CJ올리브영은 외국인 고객들의 관심이 선크림, 세럼, 마스크팩 등 'K-뷰티' 상품에서 'K-웰니스' 상품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올리브영이 올해 1~5월 국내 오프라인 외국인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웰니스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올리브영에서 꼭 사야 할 상품으로 건강기능식품부터 이너뷰티(Inner Beauty), W케어, 덴탈케어 등 카테고리의 다양한 K-웰니스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방한 외국인 고객의 이너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올해 들어 55% 늘었다. '푸드올로지'의 콜레올로지 컷팅젤리와 '비비랩' 석류콜라겐, '락토핏' 슬림 유산균 등 일부 상품은 방한 외국인 고객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0% 안팎 급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같은 기간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도 외국인 매출이 지난해보다 29% 증가했다. 샷 같은 새로운 제형의 비타민과 구매하기 부담 없는 가격대의 소용량 상품, 캐릭터 컬래버 등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는 한정 기획 상품이 인기 요인으로 풀이된다. 올리브영은 주 고객층인 2030세대의 취향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고객의 선택에도 반영되는 만큼 정통 건강기능식품 상품군도 구성을 다각화하고 있다.

W케어 카테고리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66% 늘었다. 이에 올리브영은 질 유산균, 이노시톨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W케어 라인업을 확장하며 우먼 웰니스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덴탈케어 상품군 중에서는 입 냄새를 관리해 주는 구강 스프레이와 치아 미백 기능 상품이 등이 인기다. 올리브영은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오는 7월 글로벌관광상권 주요 매장에 ‘뷰센’의 대표 상품을 모은 영문 매대도 운영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글로벌 K-뷰티 열풍이 K-웰니스로 확산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국내 중소 웰니스 브랜드와 지속 협업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cultur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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