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한화손보, 영유아 응급상황 위험보장 등 배타적사용권 5종 획득
영유아에게 잦은 응급질환·저산소증 동반 특정질병 진단비 등 새로 개발

한화손해보험이 새로 개발한 특약 5종에 대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새로 개발한 특약 5종에 대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영유아에게 주로 발생하는 응급 질환인 '열성경련 진단비' 등 새로 개발한 특약 5종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어린이들에게 주로 발생하는 응급 질환인 △열성경련 △크룹 및 후두개염 △알레르기 자반증 △저산소증(산소포화도90%미만) 동반 특정질병에 대한 진단비 4종과 고열로 갑작스러운 응급실 방문에 따른 추가 검사 및 진료비를 보장하는 △고열 동반 응급실 내원 치료비(응급)까지 총 5종이다.

열성경련과 크룹 및 후두개염 진단비, 알레르기 자반증 진단비는 6개월, 나머지는 3개월이다.

한화손보는 특약 개발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응급 상황에 대한 전문의 초청학습·연구 등 약 6개월에 걸쳐 상품기획 및 시장조사를 진행했다. 기존 상품에서는 보장이 어려웠던 여러 영·유아 응급질환에 대해 새로운 보장 영역을 발굴, 보장 공백을 최소화했다고 한화손보는 설명했다.

해당 특약들은 출시예정인 '한화 새싹건강 어린이보험'과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시리즈'에 추가할 예정이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실제 어린 자녀를 둔 상품기획자가 자녀의 응급 상황을 겪으며, 부족한 보장이 있음을 느낀 것이 특약을 개발한 배경"이라며 "경험을 통해 개발한 특약인 만큼, 소중한 자녀에게 큰 위협이 될 수 있는 응급 상황 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