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우리은행, 차병원과 손잡고 난임부부 의료 지원
저출생 위기 극복 위한 의료와 금융 협력 사례
실질적 출산 지원 모델 구축


지난 4일 정진완 우리은행장(왼쪽)과 윤도흠 차병원 의료원장이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지난 4일 정진완 우리은행장(왼쪽)과 윤도흠 차병원 의료원장이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4일 차병원과 함께 저출생 문제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난임부부 치료지원 등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공동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저출생 대응을 위한 의료와 금융의 협력 사례로, 양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출산 지원 모델을 구축하는 데 뜻을 모았다.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진완 우리은행장, 윤도흠 의료원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차병원은 우리은행 임직원 뿐만 아니라 기업전용 공급망 플랫폼인 '원비즈플라자'를 이용하는 중소기업 임직원에게도 출산 준비를 위한 의료 서비스 등 저출생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 복지, 재정 등 협력 범위를 지속 확대한다.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안심하고 출산과 육아를 준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출산 장려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추진한다.

정진완 은행장은 "저출생 위기극복을 위해 금융과 의료가 함께 손을 맞잡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파트너십을 넘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공동의 발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은 '금융을 넘어, 삶의 동반자'로서 중소기업 임직원 저출생 극복지원 등 생애주기별 건강권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