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롯데건설, 임직원 가족과 현충원 봉사활동
자매결연 묘역 단장
보훈 가정 응원카드 작성·기부 물품 포장


롯데건설은 지난달 31일 제70회 현충일을 앞두고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단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지난달 31일 제70회 현충일을 앞두고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단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건설

[더팩트|황준익 기자] 롯데건설은 지난달 31일 제70회 현충일을 앞두고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단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현충원 봉사활동은 롯데건설 임직원과 그 가족들로 이뤄진 77명의 '샤롯데 봉사단'이 참여했다. 올해까지 13년간 총 19회에 걸쳐 1215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한 롯데건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샤롯데 봉사단은 롯데건설이 자매결연을 한 24번 묘역에서 석재화병 옮기기, 잡초 제거 및 비석 닦기, 조화 및 태극기 꽂기 등 묘역 단장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에 해오던 묘역 단장뿐만 아니라 국가유공자 보훈 가정을 위해 직접 응원카드를 작성하고 각 보훈 가정에 전달할 식료품 100세트를 포장하는 활동도 추가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들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희생정신을 되돌아보고 고마움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전 임직원이 매달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금의 3배의 금액을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1:3 매칭 그랜트' 제도로 조성한 '샤롯데 봉사기금'을 활용해 진행됐다.

plusi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