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안전하게 여름 준비하세요"…KGM, 전기차 무상 점검 캠페인
12월 31일까지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서 무상 진행
토레스 EVX·코란도 EV 대상


KG모빌리티가 전기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전기차 안전 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GM
KG모빌리티가 전기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전기차 안전 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GM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KG모빌리티(KGM)가 전기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전기차 안전 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캠페인은 2022년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판매된 토레스 EVX(벤 포함) 및 코란도 EV(이모션 포함)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KGM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에서 무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항목은 △진단 장비를 통한 고전압 배터리 절연 저항 확인 △모터룸 내 냉각수량 및 커넥터 연결 상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센서 데이터 점검 △배터리 팩의 충격 및 파손 여부 등이다. 토레스 EVX(밴 포함)의 경우 고전압 배터리 상태 모니터링 기능 강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 외에도 타이어 상태 및 공기압, 에어컨 작동 상태 등 여름철 대비 필수 항목에 대한 점검도 병행한다.

KGM은 전기차 화재 사고에 대비한 고객 지원책으로 지난해부터 배터리 화재 발생 시 최대 5억원까지 보상하는 '전기차 배터리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업계 최장 수준인 10년·100만㎞의 배터리 화재 보증도 제공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KGM은 전기차 보유 고객을 위해 안전한 전기차 운행 및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KGM은 안전함에 즐거움을 더한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y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