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한국맥도날드, 지난해 영업익 117억원…8년 만에 흑자전환
작년 매출 1조2500억원…국내 진출 이래 최고 실적
기부금 약 10억원…전년비 40% 증가


한국맥도날드가 지난해 매출 1조2500억원을 기록하며 8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더팩트 DB
한국맥도날드가 지난해 매출 1조2500억원을 기록하며 8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국내 진출 이후 최고 매출을 경신하며 8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한국맥도날드의 지난해 매출은 1조2500억원, 영업이익은 117억원이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8% 증가했으며 가맹점을 포함한 전체 매출액은 1조4090억원으로 전년 대비 9.1% 늘었다.

한국맥도날드는 호실적 요인으로 △고객 선호를 반영한 메뉴 개발 및 서비스 품질 향상 △전략적인 신규 매장 출점과 리뉴얼을 꼽았다. 또 △자산 포트폴리오 재구성 △내부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체질 개선과 비용 절감 등 전반적인 경영 효율성 강화도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꾸준히 추진해온 고객 중심 활동과 국내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도 주효했다. 국내산 식재료를 적극 활용해 지역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 전개와 맥런치, 해피스낵 등 가성비 메뉴 플랫폼 강화 및 M오더 등 디지털 고객 편의성 증대 노력 등이 대표적이다.

기부금은 전년 대비 약 40% 증가한 약 10억원으로 대부분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그 가족들을 위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건립 및 운영을 지원하는 글로벌 비영리법인 'RMHC Korea'에 전달됐다.

한국맥도날드는 신규 매장 출점과 리뉴얼 시 인근 지역아동센터에 ‘행복의 버거’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고객 눈높이와 기대에 부응하고자 품질과 서비스 전반에 걸쳐 꾸준히 투자해온 것이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