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팬덤 위한 오프라인 거점 확대

[더팩트 | 문은혜 기자] GS25가 GS스포츠와 손잡고 프로축구단 FC서울을 테마로 한 스포츠 특화 편의점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GS25는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의 GS25 연남한양점을 특화 매장으로 새롭게 꾸며 오는 17일 재개장 하기로 했다. △접근성 △상징성 △화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030 고객 비중이 높고 유동 인구가 가장 활발한 입지의 편의점을 이번 특화 매장으로 탈바꿈해 운영하기로 한 것.
특화 매장은 43평(144㎡) 규모이며 FC서울의 엠블럼, 상징 색상, 마스코트 등과 함께 축구장의 핵심 요소가 매장 내·외부에 잘 반영돼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매장 외부는 축구 스타디움 콘셉트로 구현됐다. GS25는 건물 외벽이 위에서 아래로 점차 좁아지는 스타디움 특유의 사선 구조를 그대로 적용했으며 FC서울의 강력한 붉은 색감과 통유리를 외벽 인테리어에 교차 활용하는 방식으로 공간의 입체감도 크게 끌어올렸다. 출입구에는 높이 1m 50cm 규모로 특별 제작된 FC서울 마스코트 '씨드' 대형 조형물이 설치돼 방문 고객을 맞이한다. 외부 테라스에는 인조 잔디를 깔아 축구장 필드에 올라선 듯한 분위기 또한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 내부에 들어서면 매장 좌측에 편의점, 우측엔 FC서울 선수단 락커룸을 연상시키는 공간이 펼쳐진다. 락커룸 공간은 FC서울 전용 코너로 운영되며 유니폼, 의류, 응원용품 등 80여 종의 굿즈 판매가 이뤄진다. 전용 포토존을 설치하고 축구공 디자인의 의자를 비치하는 등 FC서울 팬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이번 FC서울 특화 매장을 포함해 GS25가 운영하는 스포츠 특화 매장은 총 5개점으로 확대됐다. 앞서 문을 연 △한화이글스 특화 매장 △LG트윈스 특화 매장 등이 스포츠 팬들의 오프라인 거점으로 성장하며 GS25의 브랜딩 및 직접 매출 상승 효과를 창출한데 따른 특화 매장의 확대인 것. GS25는 팬덤을 GS25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상호 윈-윈 효과를 지속 창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높은 충성도와 자발적 확산력을 지닌 스포츠 팬덤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매장 기획, 공간 연출, 행사 등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더욱 고도화하며 컬쳐 리테일 플랫폼으로 크게 도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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