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최준용 SK하이닉스 부사장 "HBM4 이어 HBM4E도 적기 공급"
회사 뉴스룸 인터뷰 통해 "계속 시장 주도하겠다" 포부

최준용 SK하이닉스 HBM사업기획 담당 부사장이 자사 임원 인터뷰를 진행하며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최준용 SK하이닉스 HBM사업기획 담당 부사장이 자사 임원 인터뷰를 진행하며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SK하이닉스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최준용 SK하이닉스 고대역폭메모리(HBM)사업기획 담당 부사장이 "올해 HBM4 12단 양산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것은 물론 고객 요구에 맞춰 HBM4E도 적기에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최 부사장은 이날 회사 뉴스룸 인터뷰를 통해 "시장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최적화된 사업 기획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HBM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1982년생인 최 부사장은 SK하이닉스의 최연소 임원이다. 모바일 D램 상품기획 팀장을 거쳐 HBM사업기획을 담당하는 등 주로 HBM 사업의 성장을 이끌어온 핵심 인물이다.

최 부사장은 HBM사업기획 조직이 HBM 시장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선봉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HBM사업기획 조직은 막대한 규모의 투자와 전략적 방향을 결정하는 핵심 조직"이라며 "제품 기획에 그치지 않고, 기술 개발 로드맵 수립부터 전 세계 고객들과의 협력에 필요한 전략을 마련하는 등 HBM 사업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롭게 선임된 리더로서 구성원들이 원팀 마인드로 뭉쳐 함께 성장하고 최고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제 역할"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구성원 모두 원팀 스피릿으로 묵묵히 도전을 이어온 결과, HBM4를 성공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예상치 못한 수많은 도전이 기다리고 있겠지만, 우리는 이를 극복하며 HBM 경쟁력을 더욱 견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충청·영남 경선 돌입…'이재명 압승' 전망 속 2위 경쟁 주목
· [주간政談<상>] '드럼통' 들어간 나경원…민주당 '발칵'
· [주간政談<하>] '재판관 지명' 제동…흔들리는 '한덕수 차출론'
· '윤 비화폰' 임의제출도 난항…김성훈에 가로막힌 경찰 '고심'
· 모르면 당하는 온라인쇼핑 피해…'자가 점검 서비스' 직접 해보니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