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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승배 BGF리테일 대표 "히트상품·점포 차별화 집중…글로벌 공략 박차"
제8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황환조 영업개발부문장 사내이사 신규 선임


26일 서울시 강남구 BGF리테일 본사에서 열린 제8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민승배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BGF리테일
26일 서울시 강남구 BGF리테일 본사에서 열린 제8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민승배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BGF리테일

[더팩트|우지수 기자]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는 올해 국내 히트상품을 중심으로 한 편의점 특화점포를 늘리며 글로벌 사업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26일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민승배 대표이사는 이날 "지난해 BGF리테일은 '체인지&챌린지(Change & Challenge)'라는 슬로건 하에 히트상품 개발과 특화 점포 운영으로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며 "올해에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승배 대표는 올해 세 가지 핵심 전략으로 △히트상품 중심의 업무 체계 강화 △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통한 점포 차별화 글로벌 확장과 미래 기술 투자를 제시했다.

민 대표는 민 대표는 "히트상품은 고객이 브랜드를 선택하고 점포를 방문하게 하는 핵심 요소"라며 "상품의 생애주기가 점차 짧아지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상품 개발부터 출시, 전개, 확산까지 이어지는 전 과정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점포 포맷과 상품 구색을 더욱 다양화하겠다"며 "지역과 입지,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통해 CU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이 CU를 방문해야 할 이유를 명확하게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해외 사업 계획도 밝혔다. 민 대표는 "몽골, 말레이시아 등에서의 성과를 이어가겠다"며 "각 진출국에서 대표 유통 채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BGF리테일의 운영 노하우를 통해 K-편의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BGF리테일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황환조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전무)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사외이사에는 차경환 전 수원지검장(현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과 조자영 대주회계법인 공인회계사가 각각 신규 선임됐다. 기존 사외이사인 최자원 한양대 경제금융학부 교수는 재선임됐다.

index@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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