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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품절템 '선양오크소주' 물량 두 배 늘린다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80만병 판매
편의점 소주 매출 견인


GS25가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선양오크소주' 공급량을 두 배 늘린다. /GS25
GS25가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선양오크소주' 공급량을 두 배 늘린다. /GS25

[더팩트 | 문은혜 기자] GS25는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선양오크소주' 공급량을 두 배 늘린다고 24일 밝혔다.

'선양오크소주'는 오크통 숙성 쌀 증류식 소주 원액(11%)이 함유된 국내 유일의 오크 원액 블렌딩 희석식 소주다. 기존 소주에 오크 원액을 더해 깊은 풍미를 강조한 점과 저도주 트렌드에 맞춰 알코올 도수를 16도에서 14.9도로 낮춘 차별화 전략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27일 출시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80만병을 돌파했다.

'선양오크소주'는 이달 현재 전체 주류에서 매출 3위(1위 카스500ML, 2위 참이슬640PET)를 기록 중이다. 지난 2022년 신드롬을 일으킨 원소주가 카스와 참이슬을 제치고 1위를 달성한 이후 3위권 안에 진입한 첫 사례다.

이에 GS25는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이주부터 공급량을 약 두 배 가량 확대한다. GS25는 공급 확대 및 지속적인 판매 추이를 고려할 때 조만간 부동의 1위인 참이슬PET 매출을 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선양오크소주의 인기에 힘입어 3월(1~21일 기준) 소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8.4% 신장했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새로운 것을 경험하려는 소비 패턴과 주류 시장에 분 저도주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선양오크소주가 메가 히트 상품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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