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롯데홈쇼핑 '300초 숏핑', 1년 만에 주문 18만건 돌파
5분 이내 상품 판매하는 '숏폼' 콘텐츠
가공식품, 생활가전, 생필품 주문 많아


롯데홈쇼핑 '300초 숏핑' 콘텐츠가 출시 1년 만에 18만 건 주문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300초 숏핑' 콘텐츠가 출시 1년 만에 18만 건 주문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

[더팩트|우지수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3월 선보인 타임세일 방송 '300초 숏핑'이 1년 만에 주문건수 18만 건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TV홈쇼핑 방송에 숏폼을 적용한 300초 숏핑은 5분 이내에 생필품, 가공식품 등을 최저가로 판매하는 TV숏폼으로 방송 450회 동안 주문건수 18만 건을 기록했다.

300초 숏핑에서 판매한 상품의 분당 평균 주문건수는 일반 식품 방송 대비 2배, 생활가전과 비교하면 최대 4배 이상 높았다. 구체적으로 가공식품, 생활가전, 생필품 순으로 주문이 많았고 역대 최다 주문건수를 기록한 상품은 300초 동안 1600건이 팔린 '알뜰 못난이 부사 사과'다.

롯데홈쇼핑은 300초 숏핑을 통해 생필품, 지역 특산물을 주로 판매했던 초기와 달리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해 소형가전, 패션잡화, 침구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김동원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숏폼 열풍을 반영해 선보인 타임세일 방송이 TV숏폼 콘텐츠 성공 모델로 자리 잡았다"며 "판매 상품을 확대하고 다양한 진행 방식을 도입해 고객 주목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트럼프발 관세·방위비까지…차기 대통령, 시작부터 '난제' 예고
· 오픈프라이머리 무산 위기…혁신당, 독자 노선으로 선회?
· 13일 대선 출사표 던지는 오세훈…출마선언 장소 저울질
· [오늘의 날씨] 비 그치고 차차 맑음…낮 최고 23도 '포근'
· '5조 대어 맡았다' 미래에셋증권, 1분기 IPO 주관 '1위' KB증권 제칠까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