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객단가 6만원…편의점 고객 대비 8배 높아

[더팩트|우지수 기자] GS리테일은 자사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가 지역 편의점 가맹점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1월 1일부터 2월 25일까지 서울, 인천, 경기 지역을 제외한 비수도권 매장의 '와인25플러스'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23.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와인25플러스 매출 신장률인 98.3%를 상회하는 수치다.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비중은 최대치인 55%를 돌파했다. 지역별로 △서울24.6% △인천·경기20.3% △영남권20.0% △호남권17.2% △충청권11.3% △강원 제주 6.6% 순이다.
울산광역시 'GS25 울산전하패밀리점'은 비수도권 매장 최초로 전국 와인25플러스 매출 1위에 올랐다. 울진과 울릉도에 위치한 2개 점포도 매출 상위 10위권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와인25플러스가 개별 점포 수익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다고 GS리테일 측은 설명했다.
비수도권 매장 기준 올해 와인25플러스 픽업 1건당 평균 객단가는 약 6만원이다. GS25 일반 오프라인 매장 이용 고객에 비해 8배 이상 높은 수준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와인25플러스가 안정적인 소비력을 갖춘 지역 주류 애호가들에게 구매 편의성을 제공하고 지역 내 주류전문점 역할을 대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기철 GS리테일 가공 상품기획(MD) 부문장은 "지난 2020년 출시나 '와인25플러스'가 지역 점포 매출 증대를 도우며 상생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며 "상품 저변을 넓히고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등 가맹점 수익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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