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광고'로 확장…B2B 강화
LG 비즈니스 클라우드에 'LG DOOH Ads' 추가

LG전자 'CES 2025' 부스에 상업용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 'LG DOOH Ads'가 적용된 디스플레이가 전시돼 있다. /LG전자
LG전자 'CES 2025' 부스에 상업용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 'LG DOOH Ads'가 적용된 디스플레이가 전시돼 있다. /LG전자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가 사이니지, 호텔 TV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용·관리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모은 온라인 통합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광고 영역까지 확장해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최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에 상업용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 'LG DOOH Ads'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B2B 고객에게 디스플레이 관리는 물론 광고를 통한 수익을 창출할 기회를 제공한다.

'LG DOOH Ads'는 사이니지와 같은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영하는 사업자가 별도로 광고주를 찾는 절차 없이 사전에 가격, 광고 영역, 지역 등 조건만 설정하면 맞춤 광고를 매칭해준다. 고객이 직접 수주한 광고 역시 송출할 수 있다.

또 고객이 별도 유료 서비스를 추가하면 인공지능(AI) 카메라를 기반으로 광고를 보는 사람의 성별, 나이, 행동 데이터 등을 분석해 보유한 광고 중 최적의 광고를 찾고, 예상 효과를 분석한 보고서도 제공한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구축한 뒤 북·중미와 유럽 내 다양한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클라우드의 여러 솔루션을 공급하며 시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멕시코 각지에서 리조트를 운영 중인 그랜드 벨라스에 호텔·병원 등 객실별 맞춤형 메시지를 제공하는 솔루션 LG 프로센트릭 클라우드를 공급했다.

이와 함께 스페인의 대표적인 통신 서비스 기업과 미국 유명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도 디스플레이 원격 관리 솔루션 LG 커넥티드케어를 도입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원격 관리, 맞춤형 콘텐츠 배포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앞세워 글로벌 B2B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