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CJ제일제당, DJSI서 10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 선정

  • 경제 | 2024-12-30 09:10

선순환 실천 위해 로드맵 구축

CJ제일제당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평가'에서 10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선정됐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평가'에서 10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선정됐다. /CJ제일제당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CJ제일제당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평가'에서 10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 정보 제공기관인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다. 아시아퍼시픽 지수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600대 기업 중 ESG 경영 상위 20% 기업에 주어진다. 글로벌 기업의 경제적·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활용된다.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성 관련 중대 이슈 평가 △리스크 관리 거버넌스 △패키징 효율적 사용 활동 △건강과 영양 전략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 지향점인 '자연에서 소비자 식탁으로, 다시 자연으로 되돌리는 Nature to Nature' 선순환 실현을 위해 장기적인 로드맵을 구축하고 이를 실천 중이다.

아울러 올해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최하는 '제23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6년 연속 ESG 경영대상을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지속가능경영의 도입과 적극적인 실천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과 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약 5500사가 넘는 한국경영인증원의 고객사 중 적격성 평가 각 분야별 전문가 그룹이 1, 2차 서류 심사와 종합 심사 등 3차에 걸친 심사를 진행해 33개사를 선정했다.

또 기후변화 대응과 기업 내 다양성 증진 등을 지속가능경영 우선순위로 꼽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UN 산하기구인 UNGC의 한국협회에서 선정하는 'LEAD 그룹'에 3년 연속 선정됐고 한국표준협회의 '제17회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3년 연속 종합식품부문 1위를 수상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통한 ESG 경영 성과를 공신력 있는 국내외 기관으로부터 두루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