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키워드, 26배 이상 폭증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연말 기념 파자마 파티 수요가 증가하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5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지그재그 내 '잠옷 파티'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6배 이상 폭증했다. 같은 기간 '잠옷'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해 약 33만건을 기록했고 거래액은 43% 늘었다.
'수면 잠옷'과 '커플 잠옷' 거래액은 각각 49% 47% 올랐고 '원피스 잠옷' 거래액은 143% 증가했다. 얇은 잠옷에 걸치기 좋은 '샤워 로브' 거래액은 12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연말 집 또는 파티룸에서 잠옷을 맞춰 입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파자마 파티가 인기를 끌자 관련 상품 검색 역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겨울에 입기 좋은 소재의 잠옷도 각광받고 있다. '겨울 잠옷'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40% '기모 잠옷'은 114% 증가했고 솜이나 폴리에스터 등의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활동성을 챙긴 '누빔 잠옷' 거래액은 136% 올랐다. 보온 효과를 극대화한 '코로듀이 잠옷' '극세사 잠옷' 거래액 역시 각각 1424% 233% 증가세를 보였다.
파자마 파티 열풍으로 최근 한 달간 파자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38% 급증했다. 같은 기간 패밀리 파자마 브랜드인 '오르시떼'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배 이상 증가했고 '오프아워'와 '도씨' 거래액은 각각 578%, 95% 늘었다. 올해 입점한 파자마 브랜드 '울랄라파자마' '티세르' 거래액도 전월 동기 대비 각각 197% 84%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이 인기에 힘입어 파자마를 내년 1월 1일까지 최대 90% 할인판매하는 '홀리데이 이너웨이'를 운영한다. 전 고객에게 최대 17%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매일 정오에는 25% 선착순 쿠폰을 준다. 30일 밤 10시에는 '오프아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커플잠옷' '수면잠옷'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잠옷 디자인 소재 등이 다채로워지면서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은 잠옷을 연말 파티 룩으로 활용하는 1030 고객이 늘어났다"며 "지그재그만의 폭넓은 셀렉션과 다채로운 혜택 속에서 합리적이면서 개성 넘치는 연말 파티를 즐기며 한 해를 잘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