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현대百,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 '사회복지협의회장상' 수상

  • 경제 | 2024-12-24 11:36

친환경 캠페인 전개, 재활용 패딩조끼 기부

현대백화점이 서울시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에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현대백화점에 제작한 재활용 패딩조끼 제품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서울시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에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현대백화점에 제작한 재활용 패딩조끼 제품 /현대백화점

[더팩트|우지수 기자] 현대백화점은 서울시가 주최한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에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은 서울시 내 에너지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 및 나눔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는 행사다.

현대백화점은 상시 운영 중인 '365 리사이클' 친환경 캠페인에서 2000여 명의 고객 참여로 모아진 패딩류를 재활용했다. 현대백화점은 패딩 겉감과 내피를 분리 후 선별·가공 과정을 거쳐 충전재 270kg를 확보했고, 겨울철 활용도가 높고 취약계층이 선호하는 패딩조끼로 제작했다.

현대백화점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와 협의를 거쳐 서울시 쪽방상담소(돈의동·창신동·남대문·서울역·영등포) 1300개, 서울시아동복지협회(12개 아동복지센터) 326개, 서울특별시립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 374개 등 총 2000개 업사이클 패딩 조끼를 전달했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고객과 함께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이 한파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대상 나눔 사업까지 이어져 더욱 의미가 깊어졌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다양한 가치를 함께 나누는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