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69개 부서 76개로 개편…효율·안정적 영업 지원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신한라이프는 지속적인 회사의 가치 증대와 함께 안정적인 대 고객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조직 개편과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2025년 신한금융그룹의 중점 추진 아젠다(Agenda)인 △고객 편의성 제고에 대한 선제적∙실질적 추진체계를 구축하면서 △보험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채널별 차별화된 전략 실행력을 확보하고 △전사 경영관리체계 고도화로 비즈니스 추진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와 더불어 내부통제와 소비자보호 기능을 한층 더 전문화하고 효율적·안정적 영업 지원을 위해 전사 관점의 고객정보 운영∙관리체계를 강화하고자 기존 11그룹 15본부 69부서 23파트에서 11그룹 15본부 76부서 23파트로 조직을 개편했다.
우선 신한라이프의 고객지원그룹은 고객 만족과 편의성 혁신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고객혁신그룹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고객경험본부 산하에는 CX(Customer Experience)혁신팀을 신설해 실질적인 고객경험혁신 업무를 담당하며 고객 관점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각 채널별 강력한 전략 실행력 확보를 위해 FC사업그룹은 영업 조직 스케일업(Scale-up)을 위한 전담 체계를 구축하고자 FC사업팀 산하 리크루팅지원파트를 신설했다.
DB사업그룹은상품 민감도 높은 채널 특성을 고려해 상품 기획과 오퍼링, 현장 교육 전담 조직을 각각 새로 만들어 상품 마케팅과 교육 기능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이는데 집중한다.
B2B사업그룹은 GA 영업조직 성장을 가속화하고 신규시장 개척을 위한 영업지원 체계를강화하기 위해 영업, 마케팅, 고객 서비스 등을 총괄하는 GA본부를 신규설치하고 기존 GA영업지원파트를 팀 단위로 격상시켜 현장 중심으로 다각도의 지원을 확대해 나간다.
마케팅그룹은 고객정보 관리체계 고도화를 통한 품질 관리과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고객전략챕터 산하에 고객정보관리파트를 신설했다.또 DB운영파트를 시장개발챕터 산하로 편제해 전사 관점의 DB운영∙활용 체계를 일원화하고 시장 창출을 위한 효율성 증대를 추진한다.
전략기획그룹은 신계약가치 및 보유계약 가치 증대를 위한 전사 가치경영체계를 강화하고 정책,시장, 제도 등 제반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기존 성과관리파트와 대외협력파트를 각각 팀으로 격상시키면서 역할과 기능을 강화했다.
한편신한금융그룹의 윤리준법경영 방침에 발맞춰 CEO 직속조직인 소비자보호팀은 산하에 민원대응파트를 신규 편제하고상담 업무 세분화와 전문화를 통해 실질적인 소비자보호 역량을 높여 나간다.아울러 감사팀 내 기획감사 전담 파트를 구성해 제도 동향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선제적인 내부감사를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임원과 관리자급인사에서는각 업무 분야별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발탁하고 여성리더가적극능력을펼칠수있도록균형 있게 배치했다.특히 부서장을 포함한 여성 관리자는 지난해24명에서 35명으로 늘어나며 전체 임원과 부서장의 약 30%로 크게 확대됐다.임원 평균연령은 49세,팀∙파트장급 평균 연령은 46세로 작년과 비슷한 수치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과 임부서장 인사는 고객 중심의 회사 경영 방침을 더욱 견고히 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최우선 목표를 대원칙으로 삼았다"며, "신규 선임된 리더들과 함께 회사의 지속적 혁신과 성장을 이뤄내고 2025년 전략 목표를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신한라이프 인사 명단.
[신규선임]
◆상무
△전략기획그룹장 안세훈 △TFC본부장 김경훈 △계리본부장 모동진 △ICT본부장 신수연
◆부서장
△디지털플랫폼팀장 박은희 △LFC영업추진팀장 이승수 △제휴사업팀장 임정인 △GA서비스팀장 김현정 △언더라이팅심사팀장 류연하 △성과관리팀장 허일찬 △대외협력팀장 박준수 △가치분석팀장 정성훈 △최적가정모델팀장 손명균 △선임계리사지원팀장 문기석 △영업개발챕터장 권병용
◆파트장
△운영서비스파트장 박명옥 △리크루팅지원파트장 강용민 △지점지원파트장 송흥섭 △제휴상품파트장 안보영 △GA리스크관리파트장 전지민 △고객정보관리파트장 임현정 △신용관리파트장 최민호 △민원대응파트장 허태윤 △기획감사파트장 이승원
[전보]
◆상무
△고객혁신그룹장 박재우 △지속성장본부장 김민지
◆부서장
△LFC영업추진단장 박재훈 △GA영업추진단장 배재일 △CX혁신팀장장해원 △FC사업팀장 성효민 △언더라이팅기획팀장 김승택 △효율관리팀장 김종태 △SDGs기획팀장 문지영 △재무팀장 이정호 △DX기획챕터장 박민경 △경영개발챕터장 박정서 △AI·데이터챕터장 김동헌 △법무팀장 김경욱
◆파트장
△고객가치제고파트장 김창수 △상품교육파트장 정광영 △GA솔루션파트장 김현주
kimthin@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