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대생 임원 6명 발탁
디지털 및 현장 영업력 강화 조직 개편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신한은행이 이사회를 열고 경영진 신규 선임 및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본업 혁신과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주도할 수 있는 분야별 젊은 임원을 대거 기용해 영업추진그룹과 신설된 디지털이노베이션(영업추진4)그룹 및 기관솔루션그룹 등 10개 그룹의 분야별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최적임자를 경영진으로 신규 선임했다.
신한은행은 임기만료 임원 14명 중 9명을 교체해 대규모 인적 쇄신을 실시했다. 본부장이 아닌 부서장이라도 파격적으로 임원으로 발탁했으며 특히 70년생 이후 젊은 임원을 6명 기용함으로써 세대교체를 가속화했다는 설명이다.
영업추진1그룹장에는 김재민 SBJ은행 부사장이 신규 선임됐다. 영업추진3그룹장은 양군길 여신기획부 본부장, 고객솔루션그룹장에는 이봉재 중부본부 본부장, 자산관리솔루션그룹에는 강대오 기관솔루션부 본부장, CIB그룹장엔 장호식 HR부 전문인력, 테크그룹장에는 윤준호 정보보호본부 상무가 신규 선임됐다.
디지털이노베이션그룹장에는 최혁재 디지털사업부장, 경영지원그룹장에는 이정빈 GIB·대기업사업부장, 준법감시인에는 전종수 준법감시부장, 정보보호본부장에는 송영신 테크운영부장이 선임됐다.
신규 선임된 경영진의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작된다.
신한은행은 이날 조직 개편도 시행했다. 고객솔루션그룹 내 개인솔루션부와 기업솔루션부를 통합해 고객솔루션부를 신설했다. 다양한 통합 솔루션을 도출해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 관점의 프로세스·제도 개선 등 고객 편의성 혁신을 주도하는 '고객편의성 Tribe'도 신설했다.
별도 조직으로 역량을 키워온 디지털솔루션그룹은 '디지털솔루션본부'와 '디지털혁신단'으로 재편해 고객솔루션그룹으로 통합했다. 디지털솔루션본부의 디지털 기능이 고객솔루션 영역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했으며 디지털혁신단은 데이터 역량을 강화해 고객솔루션그룹 내 고객관리 및 마케팅 고도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플랫폼 비즈니스 역량과 추진력을 높이기 위해 이들을 총괄하는 '디지털이노베이션(영업추진4)그룹'을 신설하고 플랫폼 Biz를 전체적으로 담당하는 '플랫폼영업부'를 설치해 플랫폼사업을 통한 고객 확대 등의 성과창출을 가속화한다.
기관고객 영업력 강화를 위해 '기관솔루션그룹'을 신설해 기관 고객의 니즈에 빠르고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했다. 기존 영업추진4(WM)그룹에 속했던 WM 영업 관련 조직은 'PWM 본부'로 재편해 영업추진1그룹 내 편제되며 이를 통해 영업추진그룹 채널간 시너지를 달성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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