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부터 전국 22개 트레이더스서 시범 판매…연일 품절
동원산업이 참치를 육회처럼 가공한 신개념의 제품 '참치육회'를 출시했다. /동원산업
[더팩트 | 김해인 기자] 동원산업은 참치를 육회처럼 가공한 신개념의 제품 '참치육회'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참치육회는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한 참치를 기존의 횟감용으로 가공하는 대신 육회처럼 썰어 식감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제품명도 직관적인 '참치육회'로 정했다.
육회처럼 가공한 참치 본연의 맛을 극대화했다. 보통 참치회는 초장, 간장, 와사비를 곁들이는 음식이지만 동원산업의 참치육회는 계열사인 동원홈푸드와 공동 R&D를 통해 개발한 전용 소스를 활용했다.
지난 10월부터 전국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인 참치육회는 지점 별 한정판으로 선보였는데 모두 조기 품절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동원산업은 이날부터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에서 본격적으로 참치육회의 판매를 시작, 향후 공급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가격은 400g 당 1만7980원이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참치는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과 항산화물질인 셀레늄이 함유돼 쇠고기를 대체하고 탄소배출량은 줄이는 단백질 공급의 원천"이라며 "지난 1982년 국내서 첫 출시된 참치캔이 식탁 위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것처럼 참치육회도 친숙한 먹거리로 자리잡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i@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