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설탕 무당류로 인기 끌어
제로초코파이가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 /롯데웰푸드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롯데웰푸드는 제로초코파이가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제로초코파이는 무설탕 무당류 초코파이로 출시 전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 제로 콘셉트 출시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하면서 개발이 시작됐다. 초코파이에 들어가는 마시멜로는 설탕을 주재료로 하는데 이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담았다.
이후 약 2년간의 연구 끝에 제로초코파이는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마시멜로의 맛과 식감을 담았고 열량은 한 봉에 110㎉로 기존 제품에 비해 약 63% 수준으로 낮췄다.
롯데웰푸드는 제로초코파이의 흥행에 힘입어 제로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헬스·웰니스 카테고리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지목한 만큼 무설탕 디저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제로 브랜드는 올해 약 500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초코파이는 소비자들의 강력한 요구에 발맞춰 나온 제품인 만큼 출시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먹거리에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로 브랜드 상품군을 지속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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