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일 기준 취소 수수료 적용한 환불금 안내
하나투어가 항공사별 환불 규정을 학습한 인공지능(AI)이 취소 수수료를 안내하는 'AI 환불금 캘린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하나투어
[더팩트 | 김해인 기자] 하나투어는 항공사별 환불 규정을 학습한 인공지능(AI)이 취소 수수료를 안내하는 'AI 환불금 캘린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항공사 취소 수수료 규정을 분석 및 학습한 AI가 취소 일자로부터 남은 출발일을 계산한 뒤 예상 환불금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고객 편의 서비스다. 취소 신청일에 따라 수수료율이 다르기 때문에 인지하기 쉬운 캘린더 형태로 사용자 환경(UI)을 제공한다.
마이페이지 '해외 항공 예약 상세'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다.
트랜스포머 아키텍처 기반의 AI 모델이 비정형 텍스트로 된 복잡한 항공사 위약금 규정에서 중요 정보를 추출한다. 이후 강화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 패턴을 최적화한다. 추출된 특징들을 종합 분석하여 정확한 환불금을 즉시 계산해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고객은 희망하는 취소일 기준 항공사 취소 수수료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하나투어 상담 직원은 상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고객 및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하나투어는 다수의 항공사 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화나 일대일 문의 없이 자동으로 환불금 조회와 바로 환불이 가능한 자동 환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용 가능한 항공사를 지속 확대 중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편의 증대뿐만 아니라 내부 임직원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며 "지속적인 AI 서비스 고도화와 영역 확대로 업계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hi@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