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미감수' 등 큰 호응 이끌어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LG생활건강은 북미 최대 할인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역대 최고의 매출 증가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일 종료된 블랙프라이데이(11월 121일~12월 1일, 이하 블프)에서 LG생활건강은 지난해 같은 행사 대비 매출액이 156% 증가했다. 최근 K뷰티 열풍 속 LG생활건강 브랜드와 제품의 경쟁력이 북미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는 분석이다.
특히 북미 시장 주력 브랜드인 더페이스샵의 성장세가 가장 가팔랐다. 더페이스샵은 북미 고객에게 상품성이 입증된 '미감수'라인이 좋은 반응을 보이며 148%에 달하는 브랜드 전체 성장을 달성했다. 미감수 클렌징 폼은 세안 부문 전체 7위(이하 매출 기준), 미감수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 세안 오일 부문 3위, 미감수 듀오 세트는 스킨케어 세트 부문 3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빌리프'는 북미 히트 상품인 아쿠아 밤을 잇는 신제품인 '아쿠아 밤 아이 젤'이 아이 트리트먼트젤 카테고리 4위에 오르며 116%의 브랜드 성장을 견인했다. 이 제품은 올 8월 북미 럭셔리 화장품 편집숍인 세포라에 첫 출시한 이후 줄곧 아이(Eye) 부문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모이스춰라이징 아이 밤’도 지난해 블프 때보다 매출이 두 배가량 뛰었다.
25주 연속 아마존 '립버터' 부문 1위(11월 30일 기준)를 기록 중인 'CNP 프로폴리스 립세린'도 LG생활건강의 블프 최대 실적을 내는데 기여했다. 프로폴리스 립세린은 북미 고객을 겨냥한 3가지 향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아마존 북미 채널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올해 처음 블프에 참여한 '유시몰'은 치약 부문에서 국내 오랄케이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10위 안에 진입했다. 국내 브랜드가 아마존 북미 채널 치약 카테고리 상위권에 진입한 건 이례적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북미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포지셔닝에 알맞은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여러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면서 "내년에도 북미 시장에서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