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LH, 인도 산업전시회서 중소기업 수주 지원… 319억 원 규모

  • 경제 | 2024-12-05 14:07

우수 중소기업과 LH K-TECH 전시관 운영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달 21~23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대한민국 산업전시회'에서 LH K-TECH 전시관을 운영하고 중소기업 해외 수주를 지원했다. /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달 21~23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대한민국 산업전시회'에서 LH K-TECH 전시관을 운영하고 중소기업 해외 수주를 지원했다. /LH

[더팩트 | 공미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달 21일부터 3일간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산업전시회'에서 LH K-TECH 전시관을 운영해 총 319억 원에 달하는 중소기업 해외 수주를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산업전시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산업자원통상부 등이 주최하고 킨텍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이 주관하는 전시회다. LH는 한국 건설 분야 중소기업의 신기술과 우수 제품을 알리기 위해 LH K-TECH 전시관을 운영했다. 전시관에는 인도, 중동, 동남아시아 등에서 500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가 방문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LH K-TECH 참여한 우수 중소기업은 LH가 인증하는 신기술, 혁신제품을 보유한 곳이다. 인도 현지 진출을 위한 시장 수요평가와 바이어 매칭 가능성 등의 검증을 거쳐 선정됐다. LH는 참여기업에 통역·업무협약(MOU) 체결 지원부터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한 편의 공간 등을 제공했다.

전시 기간 중 상담 건수는 380건이었으며, 이를 통해 업무협약 13건(305억 원 규모)과 계약체결 1건(14억 원 규모)이 이뤄졌다.

업무협약 13건 중 6건은 친환경 열복합 냉난방 설비와 관련된 것으로 인도 현지 제조공장 설립 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나머지 7건은 인도 현지 수요가 많은 공기순환기, 가스차단기 등 스마트 및 안전 관련 제품이 구매 대상이다.

세종인터내셔널의 건물일체형 태양광 마감재는 인도와 동남아시아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전시관 내에서 인도 바이어와 14억 원 규모로 계약이 이뤄지기도 했다.

LH는 올해 총 구매 금액 8조6000억 원 중 약 84%인 7조2000억 원을 중소기업제품으로 구매해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단순한 수요기관 역할에서 벗어나 중소기업의 신기술 발굴, 제품 품질향상 및 안정적인 판로확보 지원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한준 LH 사장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우리 중소기업들이 해외판로를 개척하는 데 여러 어려움이 있는 게 사실"이라며 "LH는 계속해서 중소기업이 해외 바이어와 만날 수 있는 홍보의 장을 열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nm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