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CJ올리브영, 중소브랜드 세계적으로 키운다…20개 기업 선정

  • 경제 | 2024-12-02 10:45

중소기업벤처부 협업, 마케팅·판촉 등 전략 제시

CJ올리브영이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화장품 중소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K-슈퍼루키 위드 영' 참여 기업 20곳을 선정했다.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화장품 중소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K-슈퍼루키 위드 영' 참여 기업 20곳을 선정했다. /CJ올리브영

[더팩트|우지수 기자] CJ올리브영은 중소·신생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 지원 사업 'K-슈퍼루키 위드 영'에 참여하는 20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K-슈퍼루키 위드 영'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CJ올리브영과 함께 수출 잠재력이 큰 화장품 중소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CJ올리브영은 유망 브랜드를 육성한다는 사업 취지에 맞게끔 연간 수출 실적 100만달러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신청을 받았다. 지난달 16일부터 31일까지 보름 동안 약 180개 브랜드가 지원서를 제출했다. 이후 △글로벌 뷰티 트렌드 부합도 △차별화 포인트 △성장 잠재력 등 심사를 거쳐 최종 20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 기업 20곳은 올 연말까지 CJ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통해 마케팅, 판촉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받는다. 우선 선정 기업 상품에 적합한 해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CJ올리브영 전문 인력이 나선다. 상품의 특장점을 분석하고 내부 데이터와 국가별 시장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은 판매 및 브랜드 홍보 공간으로 활용한다. 이를 위해 명동, 홍대 등 글로벌 관광 상권 내 주요 매장 12곳에 'K-슈퍼루키 위드 영' 전문 매대를 별도로 마련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외국인 고객이 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샘플 박스도 만들어 제공할 계획이다. K뷰티 수출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는 선정 기업 상품 전용 쿠폰을 증정하고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CJ올리브영은 이번 시범 사업 운영을 통해 해외 진출을 앞둔 중소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제도를 점검하고 내년부터 본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유망 K뷰티 기업의 글로벌 진출 사례를 늘려나가기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 위주로 시범 사업을 준비했다"며 "국내 화장품 산업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