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팬앤스타
팬앤스타

정성훈 iM증권 내부통제위원장, 한국재무관리학회 회장 선출

  • 경제 | 2024-11-21 15:47

임기, 2026년 1월 1일부터 1년간

21일 iM증권은 정성훈 iM증권 사외이사가 제33대 한국재무관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iM증권
21일 iM증권은 정성훈 iM증권 사외이사가 제33대 한국재무관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iM증권

[더팩트ㅣ이라진 기자] 정성훈 iM증권 사외이사가 제33대 한국재무관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21일 iM증권은 정성훈 iM증권 사외이사가 제33대 한국재무관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정 신임 회장의 임기는 2026년 1월 1일부터 1년간이다. 한국재무관리학회는 41여 년간 재무 금융 분야의 학술 연구를 이끌어 오고 있는 곳으로 매년 정기학술대회 및 심포지엄 등을 통해 금융산업과 자본시장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정 신임 회장은 대구가톨릭대학교 부동산경영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통령 직속 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2024년 3월부터 iM증권의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로 재임 중으로 내부통제위원회 위원장과 ESG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iM증권은 지난 8월 내부통제 강화 기반을 마련하고 적극적인 실천을 위해 이사회 내 위원회로 내부통제위원회를 신설했다.

이와 함께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책무구조도 도입을 위해 연내 외부 컨설팅 업체를 선정하고, 2025년 3월까지 책무구조도 작성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raj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가짜뉴스 고발' 집중하는 민주당…지지층 결집 전략?
· [TF프리즘] 故 김수미·송재림, 스크린에서 만날 그리운 얼굴들
· 윤 체포 집행 이르면 오늘 새벽…경호처 수뇌부 무력화 작전
· 황금 설 연휴 댕댕이 어쩌나…서울 곳곳 '반려견 돌봄쉼터'
· 환경부 실험결과 못 믿겠다는 노루페인트…갈등 격화 조짐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