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관리시스템, 기업문화·인재육성 항목서 만점
현대엘리베이터 임직원들이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현대엘리베이터가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 혁신과 고객 만족, 경영 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산업계의 지속적인 품질 경영 활동을 촉진·지원하는 제도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다.
현대엘리베이터는 기계 분야에서 총 16회 선정됐으며, 2015년에는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특히 올해는 전략·관리시스템과 기업문화·인재육성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하는 등 12개 분야 164개 심사 항목에서 고른 평가를 받으며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현대엘리베이터는 경영 방침·목표 관리가 경영시스템과 잘 연계되고 있으며, 평가나 보상 관련 리더십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기업의 비전과 경영철학의 공유, 인재 육성 체계와 교육 프로그램이 잘 수행되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품질을 제1의 가치로,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으로서 혁신과 향상을 추구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