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SK에코플랜트, 상생협력 우수사례 '윈윈 아너스' 선정

  • 경제 | 2024-11-20 13:31

중기부, "기업 동반성장 활동 독려 목적"

SK에코플랜트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윈윈 아너스'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더팩트 DB
SK에코플랜트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윈윈 아너스'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SK에코플랜트는 20일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주관 '윈윈 아너스'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윈윈 아너스는 중기부가 매년 반기마다 대기업·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제도다. 자발적 상생협력 문화 확산을 통해 기업의 동반성장 활동을 독려하는 것이 목적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수·위탁거래 정기실태조사 2년 면제, 동반성장유공 정부포상 우대, 기념패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해 개방형 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통해 발굴한 '티제이랩스'와의 협업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사례 기업에 선정됐다. SK에코플랜트가 맞춤형 지원을 통해 티제이랩스와 공동기술개발을 완료하고, 국가 기반산업인 반도체 현장에 실제 적용이 가능하도록 기술 고도화·사업화 기회까지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양사가 공동개발한 기술은 반도체 건설 현장 생산성 향상을 위한 'HY-Con 통합관제시스템'(위치 기반 반도체 통합관제시스템)이다. SK에코플랜트의 반도체 플랜트 건설 현장에 적용까지 완료했으며, 향후 진행 예정인 현장에도 시스템 적용을 검토 중이다.

정태수 SK에코플랜트 구매담당임원은 "이번 윈윈 아너스 우수사례 선정은 급변하는 대외환경 속에서도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상생협력 활동을 지속 실천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스타트업·유관기관과 진정성 있는 소통과 공정한 거래 문화 정착을 기반으로 선순환 산업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