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마인즈그라운드, 한국ESG학회와 'ESG 지식 확산' MOU 체결

  • 경제 | 2024-11-14 12:43

ESG 콘텐츠 개발, 행사 개최, 마케팅,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등 실행 계획 약속

고문현 ESG 학회 회장(왼쪽)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이사가 '국내외 올바른 ESG 지식 확산과 인식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마인즈그라운드
고문현 ESG 학회 회장(왼쪽)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이사가 '국내외 올바른 ESG 지식 확산과 인식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마인즈그라운드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MICE 전문 기업 마인즈그라운드가 ESG 지식 확산과 인식 제고를 위해 전문기관과 실행 계획을 수립했다.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는 14일 한국ESG학회, 온나무, 에픽라이즈 등과 '국내외 올바른 ESG 지식 확산과 인식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ESG 분야의 지식 확산과 인식 제고를 위해 각 사가 보유한 우수한 인적·물적·콘텐츠 자원을 바탕으로 다방면에서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세계적 수준의 ESG 콘텐츠 개발 및 활용 ▲국내외 ESG 관련 행사 기획 및 공동 개최 ▲ESG 관련 공동 마케팅 및 콘텐츠 개발 ▲국내외 네트워크 확장과 협력 방안 모색 등 총 4가지 주요 협력 항목에 대한 구체적 실행 내용이 담겼다.

각 참여사는 ESG 분야에서의 공동 콘텐츠 개발 및 행사 개최를 통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 역량 향상과 ESG 인식 확대에 기여하고, 관련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네트워크와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ESG 사례 발굴과 지원을 도모해,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ESG 경영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ESG 행사를 보다 효과적으로 기획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콘텐츠와 자원을 행사에 도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ESG 지식 확산과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고문현 한국ESG학회 회장은 "이번 MOU가 ESG 분야의 발전과 국제적 협력에 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ESG의 올바른 지식 확산과 인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