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은 3338억원 기록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강화로 신규 고객 등 증가
CJ온스타일이 올해 3분기 매출 3338억원, 영업이익 92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CJ온스타일
[더팩트 | 문은혜 기자] CJ ENM의 커머스 부문인 CJ온스타일은 올해 3분기 매출 3338억원, 영업이익 92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2%, 29.6% 증가한 금액이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강화 통한 앱 신규 고객, 신규 브랜드 증가에 힘입어 3분기 연속 영업이익이 늘었다.
3분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88.6%,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164% 증가했다. 한예슬, 소유, 안재현 등 유명 셀럽을 기용한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가 선전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 그 결과 지난 9월 모바일 앱 평균 일간활성이용자(DAU)는 역대 9월 최고치를 기록했다.
상품 측면에서는 '최화정쇼', '한예슬의 오늘 뭐입지' 등 카테고리 특화 대형 IP 영향으로 프리미엄 뷰티 상품과 패션, 건강식품, 리빙 상품군이 매출 호조를 보였다.
올해 4분기에는 FW시즌 성수기를 맞아 프리미엄 뷰티, 패션 등 고마진 상품과 신규 브랜드 입점, 편성을 확대하며 수익성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CJ온스타일의 하반기 시그니처 행사인 '컴온스타일'(10월), '온스타일 패션위크'(11월), '온스타일 어워즈'(12월) 등 대형 프로모션을 통한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 고도화하며 모바일 앱 신규 고객과 신규 브랜드 증가세를 지속 이어감으로써 미디어 커머스 큐레이션 플랫폼 사업자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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