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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타스만' 강인한 외관·넓은 공간 탑재한 '신개념 픽업'

  • 경제 | 2024-10-29 18:10

2열 슬라이드 연동 리클라이닝 시트 장착…후열 거주성 증대
대화면 클러스터·내비 시인성 증대…짐칸 발판 마련해 편의성↑


29일(현지시간)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을 '2024 제다 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다. /김태환 기자
29일(현지시간)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을 '2024 제다 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다. /김태환 기자

[더팩트 | 김태환 기자]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을 29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리는 '2024 제다 모터쇼' 부스를 통해 공개했다.

29일(현지시간)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을 '2024 제다 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은 타스만의 옆모습. /김태환 기자
29일(현지시간)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을 '2024 제다 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은 타스만의 옆모습. /김태환 기자

타스만은 전장 5410mm, 전폭 1930mm, 전고 1870mm, 축거(바퀴 간 거리) 3270mm이다. 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 터보 엔진에 최고출력 281마력, 최대토크 43kgf·m이다.

29일(현지시간)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을 '2024 제다 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은 타스만의 후측면 모습. /김태환 기자
29일(현지시간)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을 '2024 제다 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은 타스만의 후측면 모습. /김태환 기자

타스만 실내는 수평적이고 넓은 조형과 대칭적인 비례를 사용해 안정감과 균형감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1열에는 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연결되는 ccNC 기반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29일(현지시간)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을 '2024 제다 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은 타스만의 1열 모습. 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연결되는 ccNC 기반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이다. /김태환 기자
29일(현지시간)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을 '2024 제다 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은 타스만의 1열 모습. 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연결되는 ccNC 기반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이다. /김태환 기자

내부 앰비언트 라이트는 크래시패드를 감싸며 타스만의 대담하고 독창적인 캐릭터 라인을 강조하는 라이팅을 사용해 확장된 공간감을 제공하고 실내의 고급감을 더한다.

기아 타스만의 콘솔박스 앞 수납공간 모습. 기어 조작 버튼이 스티어링 휠 뒤로 장착되면서 공간 활용도가 높아졌다. /김태환 기자
기아 타스만의 콘솔박스 앞 수납공간 모습. 기어 조작 버튼이 스티어링 휠 뒤로 장착되면서 공간 활용도가 높아졌다. /김태환 기자

특히 타스만은 기울이기 어려운 2열 시트를 최적으로 설계해 동급 최초로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했다. 이와 더불어 타스만은 동급 최고수준의 레그·헤드·숄더룸을 확보해 2열 탑승객의 편안한 이동을 돕는다.

타스만은 기울이기 어려운 2열 시트를 최적으로 설계해 동급 최초로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 기능'. 후열 시트가 눞혀지면서 앞으로 슬라이딩해 나온다. /김태환 기자
타스만은 기울이기 어려운 2열 시트를 최적으로 설계해 동급 최초로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 기능'. 후열 시트가 눞혀지면서 앞으로 슬라이딩해 나온다. /김태환 기자

타스만의 적재 공간은 길이 1512mm, 너비 1572mm(휠 하우스 1186mm) 높이 540mm를 갖췄다. 특히, 동급 최대 수준인 약 1173ℓ(VDA 기준)의 저장 공간에 최대 700kg을 적재할 수 있으며 한국 기준 표준 팔레트(1100x1100mm)도 수납할 수 있다.

기아 타스만의 적재 공간 모습. 동급 최대 수준인 약 1173ℓ(VDA 기준)의 저장 공간에 최대 700kg을 적재할 수 있고, 한국 기준 표준 팔레트(1100x1100mm)도 수납할 수 있다. /김태환 기자
기아 타스만의 적재 공간 모습. 동급 최대 수준인 약 1173ℓ(VDA 기준)의 저장 공간에 최대 700kg을 적재할 수 있고, 한국 기준 표준 팔레트(1100x1100mm)도 수납할 수 있다. /김태환 기자

타스만의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다만 일부 국산 경쟁차종보다는 비싼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기아 타스만의 후면 범퍼에 짐칸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발판이 마련돼 있다. /김태환 기자
기아 타스만의 후면 범퍼에 짐칸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발판이 마련돼 있다. /김태환 기자

kimth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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