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 과몰입 예방법, 건전구매 서약 등을 통해 건전한 복권문화 알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동행복권이 복권 건전구매 독려를 위해 서울 상암 MBC 앞 광장에서 '2024 건전 복권문화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동행복권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동행복권이 건전한 복권문화를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지난 22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MBC 앞 광장에서 '2024 건전 복권문화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복권 구매가 가능한 19세 이상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도박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복권 과몰입 예방법 안내, 건전구매 서약 등을 통해 건전한 복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추진된 이번 대형 캠페인은 도박문제 자가진단(CPGI)을 통해 전전한 복권문화가 이뤄지고 있는지에 대한 자체 평가를 진행했다. 또한, 복권 OX 퀴즈, 건전구매 서약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복권 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도왔다.
김정은 동행복권 건전화본부 본부장은 "복권은 과몰입하지 않고 소액으로 즐긴다면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이 될 수 있는 건강한 레저활동이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복권을 건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행복권은 건전 복권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5월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 경주, 대전, 충주 등 전국에서 건전화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