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농업·농촌 어렵다…절실한 마음으로 지원"

  • 경제 | 2024-10-22 16:09

강호동 회장 주관 '3분기 종합경영분석회의' 개최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22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4년 3분기 종합경영분석회의'를 주관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22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4년 3분기 종합경영분석회의'를 주관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농업·농촌이 직면한 어려운 환경을 언급하며 "절실한 마음으로 지원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농협중앙회는 22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4년 3분기 종합경영분석회의'를 열었다.

강 회장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는 중앙회 임원과 집행간부, 계열사 대표, 지역본부장, 부실장 등 45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3분기 경영 실적 △계열사 경영 혁신 추진 현황 △연도말 경영 목표 달성 계획 △내년 부문별 사업 추진 계획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변화와 혁신을 향한 2025년'을 주제로 조직문화 혁신을 기반으로 한 전사적 성과 창출 강화 방안에 관한 참석자들의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다.

또한, 참석자들은 농가 소득 안정과 식량 안보를 위해 범농협 차원에서 노력하고 있는 '아침밥 먹기 캠페인, 쌀 가공식품 시장 활성화' 등 쌀 소비 촉진 운동의 범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강 회장은 이상기후로 인한 재해 발생, 쌀값 약세 등으로 어려운 농업·농촌에 대한 농협의 역할을 강조했다.

강 회장은 "경영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환경이지만, 농업·농촌 지원이라는 농협 역할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마지막까지 절실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