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SKT, AI 개인 비서 '에이닷' PC 버전 출시

  • 경제 | 2024-10-22 14:13

글로벌 LLM 8종 웹 브라우저 통해 접속

SK텔레콤은 자사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의 PC 버전 '멀티 LLM 에이전트'를 22일 공개했다. /더팩트 DB
SK텔레콤은 자사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의 PC 버전 '멀티 LLM 에이전트'를 22일 공개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서다빈 기자]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을 PC 웹 브라우저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AI 서비스 에이닷의 PC 버전 '멀티 거대언어모델(LLM) 에이전트'를 22일 공개했다.

이번 PC 버전 출시는 모바일 중심으로 성장해 온 에이닷의 첫 번째 웹 서비스로, 크롬이나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통해 PC나 태블릿에서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멀티 LLM 에이전트에서는 챗GPT 3종과 앤트로픽의 클라우드 3종, 퍼플렉시티(Perplexity), SK텔레콤 자체 모델인 A.X까지 모두 8종의 LLM모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서비스 오픈 후 별도의 이용료 없이 베타 서비스를 운영하며, GPT 4o나 클라우드 오퍼스처럼 다른 서비스 유료 구독 기반의 모델도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된다.

모바일에서와 마찬가지로 모델에 동일한 질문을 하고 싶을 경우 일일이 복사해서 붙여 넣는 번거로움 없이 '다른 AI 비교하기' 기능을 통해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다. 후속 대화를 진행할 때도 모델을 변경하면 이전 대화 맥락을 반영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교차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사용자는 '맞춤 답변' 설정을 통해 본인의 정보를 참고한 답변을 받거나, 3줄 요약 등 형식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추가 설정' 메뉴에서 개인이 자주 사용하는 요청사항을 저장해 놓으면, AI가 개인 선호에 맞는 답변을 제공한다.

현재 제공되는 8종의 모델 외에도 구글 제미나이(Gemini)와 GPT o1-프리뷰, GPT o1-미니 등 최신 LLM을 추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멀티 LLM 에이전트 PC 버전 출시를 기념한 AI 활용 사례 공모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장성운 SK텔레콤 AI서비스사업부 운영기획 담당은 "이번 PC 버전 출시로 누구나 다양한 LLM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글로벌 최첨단 AI 사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bongous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