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류, 간식류, 찌개류 등 K푸드 중심으로 전시
글로벌 바이어 및 컨슈머 공략 목표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아워홈은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에 참가해 글로벌 수출 사업에 속도를 낸다고 18일 밝혔다.
세계 3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로 꼽히는 시알 파리 2024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5일간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드 전시관(Paris Nord Villepinte)에서 열린다.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 세계 130여 개국, 7500여 개 업체가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워홈은 이번 행사에서 간편식(HMR)과 식재 상품, 소스 및 플레이버(향미유) 등 대표 제품 107종을 전시해 아워홈의 연구개발 및 제조 역량을 알리고 미주와 유럽, 중앙아시아, 남미 등 해외 시장 수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부스 내 제품 전시는 △K-분식 △김치&전통한식 △양념소스 및 플레이버 △비건 두부까지 4개 카테고리로 구성한다. K분식 코너는 떡볶이, 김밥 등 해외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중심으로 전시하며 김치&전통한식 코너는 아워홈 김치 제품과 순두부찌개, 소갈비탕 등 프리미엄 국·탕·찌개류 제품을 선보인다.
또 글로벌 식품 산업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소스, 향미 시장 공략을 위해 관련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떡볶이 및 순두부찌개 소스, 숯불향, 그릴향 등 간편하게 K푸드 본연의 맛을 낼 수 있는 소스 및 향미유 26종을 전시한다. 비건 두부 코너에는 최근 글로벌 수출이 증가하고 있는 두부 제품과 함께 선식 쉐이크 등을 전시한다.
부스 내 조리 코너에서는 해외 바이어와 현지 참관객들에게 즉석에서 조리한 K푸드를 선보인다. 김치 라이스볼, 겉절이, 궁중 불고기잡채 등 K푸드를 아워홈의 식재 상품과 소스로 조리, 제공해 자사 상품의 편의성과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감자, 양파, 잡곡 등 농산물 전처리 과정 모의 시행을 통해 생산 효율과 위생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한다.
아워홈은 이번 시알 파리 2024 참가를 계기로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과 미주, 중앙아시아, 남미 등 신규 시장 수출에 박차를 가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각 국가 유통사와 대형마트 등 전략적 파트너를 발굴하는 데에도 힘을 쏟는다.
아워홈 관계자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서 당사 제품이 혁신 제품에 선정되고 그랑프리까지 수상한 만큼 당사 연구, 제조 역량은 물론 K푸드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해외 기존 거래처에 대한 수출 물량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유럽, 중동(할랄) 등 신시장 개척에 고삐를 당길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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