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증권시장 우수 기업 부문 우수기업 선정
이지은 IR팀 파트장은 베스트IRO 영예
크래프톤은 17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 열린 '2024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업과 베스트IRO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크래프톤이 코스피 상장 3년 만에 IR(투자자 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크래프톤은 17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4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유가증권 시장 기업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IR대상은 한국IR협의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기관 투자자의 추천과 평가를 거쳐 매년 상장기업 중 IR 활동이 뛰어난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김창한 대표이사와 배동근 최고채무관리자(CFO) 등 주요 경영진이 실적발표, 기업설명회(NDR), 애널리스트 데이 등 다양한 IR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점이 이날 시상식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미국과 유럽 등 전 세계의 신규 투자자와의 소통을 확대하며 활발한 IR 활동을 이어왔다는 설명이다.
또한 크래프톤은 이날 시상식에서 개인 부문에서도 크래프톤 IR팀의 이지은 파트장이 베스트IRO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이 파트장은 2021년 코스피 상장 이후 실적발표를 포함한 국내외 IR 활동을 체계적으로 정착시켜 주주와 소통을 강화하고, 신규 해외 투자자 발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장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방안들을 고민하며 전 세계 투자자들과 지속적으로 IR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