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간 브랜드 가치 63%, 브랜드 순위 6단계↑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현대자동차가 브랜드 가치 230억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
10일 현대차는 이 같은 내용을 밝히면서 "혁신적 기술과 친환경 상품으로 브랜드 비전을 지속 실현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5년 동안 브랜드 가치가 141억에서 230억달러로 63% 성장했고, 브랜드 순위는 36위에서 30위로 6단계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자동차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2011년부터 올해까지 14년 연속 브랜드 가치 상승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 고성능 브랜드 'N'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글로벌 브랜드파워를 지속 강화해 왔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모빌리티로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팬층과 차별화된 문화를 지속 공유해 나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현대차는 완성차 제조를 넘어 AAM(미래항공모빌리티) 등 차세대 모빌리티로의 확장을 통해 게임 체인저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며 "우리의 모든 기술적 진보가 인류에게 더욱 풍요롭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사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특정 브랜드가 만들어 낸 재무·마케팅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된다.
sense83@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