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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 일등석까지 확대

  • 경제 | 2024-10-10 09:11

누리집 및 모바일 앱으로 신청

대한항공이 한국 출발편 국제선 일등석 클래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를 시행한다. 대한항공 일등석 기내식.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한국 출발편 국제선 일등석 클래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를 시행한다. 대한항공 일등석 기내식. /대한항공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대한항공이 한국 출발편 국제선 일등석 클래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를 시행한다.

대한항공은 원하는 기내식을 미리 선택할 수 있는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월 1일부터 국제선 일부 노선 프레스티지 클래스에서 시행하던 제도를 국제선 일등석 클래스로 확대했다.

해당 서비스는 이날 오후 3시부터 대한항공 누리집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국에서 출발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일등석 클래스를 예약한 고객 대상이다. 항공기 출발 60일 전부터 24시간 전까지 원하는 기내식 메뉴를 신청하면 된다.

일등석 기내식을 사전 주문하면 주요리와 전채요리, 수프 코스 메뉴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주요리를 한식·양식·채식 중에서 먼저 선택하고, 해당 식사에 맞는 전채요리와 수프를 차례로 주문하는 방식이다.

대한항공은 고객 선택지를 넓히고자 사전 주문 시에만 특별히 제공하는 메뉴를 식사 코스별 4~6종씩 추가 운영한다. 채식 메뉴에 대한 선호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관심이 높아진 경향을 반영해 비건 메뉴도 사전 주문 특별 메뉴에 포함했다.

일등석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는 한국에서 출발하는 미국 로스앤젤레스·뉴욕·애틀랜타·샌프란시스코·워싱턴 D.C,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독일 프랑크푸르트행 등 8개 노선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해외 출발 항공편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 시행으로 국제선 일등석 클래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보다 안정적인 기내식 메뉴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bell@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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